고전게임을 하다보면 화면의 색이 깨지거나 이상하게 나오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 경우 다음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해결가능하다.!!

directdraw compatibility tool이라는 건데 레지스트리를 수정해 화면의 색이 깨지는 것을 막아준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폴아웃(Fallout 1, 2),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2, 웜즈 등 다양한 게임에서 색이 깨지는 것이 해결 가능하다고 한다.

먼저 아래의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DirectDraw_Compatibility_Tool.exe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는데 우측 중간의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실행시킬 고전게임의 실행파일(확장자가 exe인 파일)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한다. 대부분 프로그램파일 폴더에 있을 것이다.






apply와 create reg-file이 있는데 apply를 누르면 자동으로 레지스트리가 추가되는 것으로 apply로 해결 되는 경우도 있는데 한번 게임을 실행해보고 안될 경우 create reg-file을 클릭해야 한다.






자신의 윈도우 버전(32비트 or 64비트)에 맞게 선택한다.(안될 경우 2개다 추가해 본다.)







그러면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 묻는데 바탕화면 등 찾기 쉬운 곳에 저장을 하고 그 파일을 더블클릭한다.

그러면 레지스트리에 추가한다고 뜨는데 예를 클릭한다. 추가되고 나면 이제는 게임의 색이 정상적으로 보일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