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에 걸리면 몇 만원의 벌금을 내게 되는데 이 주정차 단속이라는 것이 1차 단속이 있고 2차 단속이 있는데 1차 단속에 걸리더라도 2차 단속 전까지 차를 뺀다면 벌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요즘은 이 주정차 단속도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지는데 공무원들이 주정차 단속 차량을 타고 나가면 이 차에서 자동을 사진찍고 시간 체크까지 한다.

하여간 이 1차단속에 걸린 걸 알면 차를 빼면 되는데 지자체에서 계도문자나 알림을 제공한다. 5분내로 차를 빼면 되므로 문자나 스마트폰 알람을 받고 바로 나가서 차를 빼면 벌금을 피하는 것이 가능하다.


먼저 문자알람을 받고 싶은 경우 아래의 링크로 접속한다.

http://parkingsms.wizshot.com/sub03/sub01.php



그럼 다음과 같이 지자체가 나오는데 안타깝게도 전산이 나눠져 있어서 만약 동대문구 것을 신청한다면 동대문구에서 걸린 경우만 문자가 날라온다. 13개의 구만 알람을 받는 것이 가능한데 이 13개 구에 알람 등록을 하면 그래도 단속 걸릴 위험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이다. ^^:  서울 말고도 경기도, 광주, 부산 등 다양한 지자체도 가능하다.

이제 문자 알람을 신청할 구를 선택한다.





그리고 화면 우측 상단의 서비스 신규 신청을 클릭한다.





동의를 누르고 차량번호, 이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앞으로는 해당 구에서 걸릴 경우 문자가 날라온다. 5분 내로 차를 빼면 벌금을 피할 수 있다.!!





다음으로 스마트폰으로 알람을 받는 방법이다. 아래 링크는 안드로이드 용으로 아이폰 용은 아직 나오지 않았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 먼저 어플을 다운받고 어플을 실행하고 나오는 화면은 위의 인터넷에서 문자 신청하는 것과 동일하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nb.imctparkings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