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슬립모드나 최대절전모드가 사용이 안될 때가 있는데 노트북의 경우 이럴 경우 매우 불편하다. 전원옵션에 들어가 옵션을 절전모드로 설정을 해도 안돼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무엇이 원인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윈도우8, 비스타, xp, 윈도우7 모두 아래의 방법으로 가능한 걸로 알고 있다.


1. 시작버튼(화면 왼쪽 하단)을 누르고 검색창에 cmd를 입력한다.






2. 상단에 뜨는 cmd.exe를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한다.(내꺼는 영문판이라 그런데 한글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이라 써있다. ^^;)







3. 만약 위 방법으로 cmd가 나오지 않는다면 먼저 내컴퓨터>>c드라이브 >> 윈도우 >> system32로 들어간 후에 cmd.exe를 찾은 후 우클릭 후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된다.






4. 그리고 뜨는 창에 powercfg -requests를 입력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어떤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가 절전모드(슬립모드)로 들어가는 것을 방해하고 있는지 나오는데 나의 경우는 qloud 플레이어 였다. 이 프로그램을 끄고(혹은 상태창에서 해제한다.) 다시 최대절전모드를 들어가니 잘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5. 만약에 위 방법으로도 안된다면 내컴퓨터 >> 제어판 >>장치관리자에 들어가 마우스나 키보드, 혹은 유선랜, 무선랜의 다음 옵션을 끄는 것도 해결방법이 될 수 있다. 장치관리자에서 마우스나 키보드, 무선랜이나 유선랜카드 드라이버를 선택하고 전원관리 탭을 클릭하고 이 장치가 컴퓨터를 깨울 수 있음 옵션을 위에 언급한 모든 장치에서 해제한다.(한글판도 위치는 동일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