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개통폰 살때 주의점들!!



가개통폰이란?

가개통폰이란 개통후 의무통화만 하고 사용하지 않고 있다가 의무사용기간(3개월 이나 6개월 정도)가 끝나면 스마트폰을 해지한 후에 거의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다시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정상해지가 된 상태인 가개통폰이지는 통신사 고객센터나 공식대리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자신의 아이디로 통신사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한 후에 기기변경메뉴에서 기기변경을 하면 중고로 구입한 가개통폰이 공기계 상태(정상해지)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정기변이 안된다면 공기계 상태가 아닌 것 입니다.




유심기변상태에서 판매

일부 사람들은 의무사용기간이 지나지 않아 해지가 되지 않은 상태인 유심기변상태에서 판매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소유자가 분실신고를 하는 경우 이 휴대폰은 사용정지가 되면서 더 이상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유심기변상태인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라면 최소한 판매하는 사람의 소유의 스마트폰이 맞는지 공식대리점에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개인 정보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위험을 감수하고 구입하거나 구입을 포기해야 합니다.

판매자와 스마트폰 소유자의 명의가 다르다면 소유자가 당일 분실한 스마트폰을 판매자가 당일 판매하는 경우 분실신고 전에 판매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도난폰인지 확인이 필요

도난당한 폰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도난신고된 폰이라면 다음 사이트에서 도난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베터리 장착하는 곳에 보이는 일련번호나 imei(식별번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www.checkimei.kr/search/search_1.php









,